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등록일 : 2012.06.15
미니플레이

1. 된장녀 가고, ‘간장녀’의 시대가 왔다

먼저 1위 기사 보겠습니다.

최근 글로벌 금융위기와 유럽 재정위기로 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실속을 중시하는 짠물 소비패턴을 지닌 간장녀, 간장남이 떠오르고 있다는데요.

이들은 버스와 전철을 애용하고 가격대가 낮은 브랜드를 선호하며 쿠폰도 열심히 챙긴다고 합니다.

이런 소비패턴 변화에 업계도 민감하게 반응해 이들을 위한 맞춤형 실속상품이 속속 나오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4. 공정위, 연예인 운영 인터넷쇼핑몰에 철퇴

이번엔 4위 기사 보겠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연예인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을 상대로 불공정거래 행위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는데요.

환불 거부와 상품 후기 게시글의 노출을 막았다는 이유로 인터넷쇼핑몰 10곳에 500만 원에서 1,000만 원의 과태료 부과를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쇼핑몰 업체 측은 억울하다는 입장이지만 공정위에선 이 업체들의 의견도 수렴해 조만간 제재 수위를 최종 확정할 방침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9. 왔구나, 님보다 그리웠던 세일

이번엔 9위 기사 보겠습니다.

주요 백화점들이 오늘부터 일제히 유명 브랜드의 봄여름 상품 할인 판매에 들어간다는데요.

S 백화점과 H 백화점은 60여개 브랜드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L 백화점은 해외명품 행사도 진행해 30개 이상의 브랜드, 150억 원 이상의 물량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면세점들도 할인 행사를 진행해 최대 70~80%까지 할인 판매를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10. 7月 유류할증료 또 내린다

마지막으로 10위 기사 보겠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인데요.

다음 달 국제선 유류할증료 부과 기준이 현재 16단계에서 13단계로 평균 19.2% 내려간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미주 노선 유류할증료는 왕복기준 현재 330달러에서 다음 달 266달러로 내려가게 된다는데요.

이날 환율 1,164원을 기준으로 소비자는 약 7만 4,500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경제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