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알록달록 컬러풀 '대구 꽃 잔치'
등록일 : 2012.06.18
미니플레이

꽃을 통한 예술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꽃박람회가 최근 대구에서 열렸습니다. 

3천여 평의 전시장에서 펼쳐진 화려한 꽃잔치를, 이현주 캠퍼스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구 꽃 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대구시 산격동 EXCO입니다.

올해 박람회의 주제는 '꽃비 내리는 컬러풀 대구'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우선 관람객들의 시선을 끄는 것은 꽃과 하나가 되어 탄생한 독특한 예술 작품들입니다.

폐자원의 재탄생을 잘 보여주는 테마공간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버려지는 자전거, 변기 등의 폐자원이 야생화와 만나서 아름다운 꽃동산으로 재탄생했습니다.

허브의 여왕인 라벤더 예술테마공간은 매혹적인 향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상큼, 시원, 쌉쌀한 라벤더 향이 실내를 감쌉니다.

이 설치미술작품은 대구의 특산물인 사과를 주제로 해 빨간장미와 흰 장미를 이용해 사과모양을 본 따 만들었습니다.

관람객들은 사과 조형물을 직접 만져보고 장미향을 느낍니다.

뭐니뭐니 해도 관람객들의 발길은 직접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장에 가장 모아졌습니다.

흙이 아닌 물로 화초를 재배하는 수경재배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제공합니다.

오대양 (12세) / 대구광역시 

“여기 오니까 기분이 좋고 냄새가 좋아서 다른 도시와는 전혀 다른 향긋하고 좋은 느낌이 들어요.”

올해로 세 번째인 이번 대구 꽃 박람회에는 85개 화훼 단체와 동호회 회원들을 비롯해 대구시 4개 학교의 원예학과 학생들이 참가했습니다.

박상민 팀장 / 엑스코 기획전시팀

"대구 꽃박람회는 매년 규모를 확대하고 화훼예술작품 및 가든 인프라에 중점을 두어서 대한민국 최고의 문화상품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꽃 박람회에서는 가정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화분들도 시중보다 60%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캠퍼스리포트 이현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