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다채널 시대... 콘텐츠 변화는? [집중인터뷰]
등록일 : 2012.06.19
미니플레이

지난 해 12월부터 4곳의 종합편성 채널이 방송되면서 1980년의 언론 통폐합 이후 30년 만에 다채널 다매체 시대라는 새로운 환경을 맞고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미디어는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에 시청률이 높은 인기 프로그램에 광고를 싣기 위한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일각에서는 시청률 조사의 공정성과 새로운 미디어 전략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오늘 <집중인터뷰>에서 다채널 시대를 맞아 방송 환경 변화의 현주소와 시청률 조사방향은 어떻게 가닥을 잡아가야 할지 AGB 닐슨 미디어리서치 황성연 연구위원 모시고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