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상득 전 의원 검찰 출석···"가슴이 아프다"
등록일 : 2012.07.03
미니플레이

저축은행 비리에 연루된 이상득 전 새누리당 의원이 검찰에 소환됐는데요.

의혹의 핵심을 겨냥한 검찰의 수사에 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용민 기자입니다.

저축은행 비리와 불법정치자금 혐의로 이상득 전 새누리당 의원이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침통한 표정으로 청사에 들어온 이 전 의원은 취재진의 질문에 착잡한 심경을 밝혔습니다.

이상득 / 전 새누리당 의원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질문에 대해서는 수사 결과 성실히 답하겠습니다.

이 전 의원은 임석 솔로몬 저축은행 회장으로부터 퇴출을 막아달라며 6억원 가량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임 회장과 김찬경 미래저축은행 회장에게서 돈을 전달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만약 이 돈을 받고 퇴출 저지를 위한 노력을 했다는 점이 밝혀지면 이 전 의원에게는 특가법상 알선수재혐의가 적용됩니다.

이와 함께 검찰은 이 전 의원의 여직원 계좌에서 나온 7억원과 코오롱으로부터 받은 고문료 명목의 1억 5천만원에 대해서도 불법정치자금 여부를 확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합수부는 관련 혐의에 대해 집중 조사한 뒤 이 전 의원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18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