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베이비붐 세대 위한 섬세한 정책 펴야"
등록일 : 2012.07.05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은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이 본격화 된 것과 관련해, 이들을 위한 정부의 섬세한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총 인구의 14%가 넘는 베이비부머 714만명의 퇴직 행렬이 이어지면서 이들의 사회 연착륙을 돕기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이 본격화됩니다.

'베이비붐 세대 은퇴인력 활용방안'을 주제로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베이비 붐 세대는 자신을 돌볼 시간도 없이 달려온 세대"라며 정부의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구직과 창업을 준비하는 은퇴자를 위해 정부가 용기를 주면서도 실패를 줄이는 방향으로 세밀하고 섬세한 정책을 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실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가까이서 찾게 되는 지방자치단체와 중앙정부의 정책이 잘 연계되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동시에 이 대통령은 고령화시대 전반에 대한 정부의 치밀한 대비도 주문했습니다.

회의에선 재취업과 창업, 귀촌에 성공한 은퇴자들의 조언도 이어졌습니다.

한 참석자는 정부의 재취업 교육이 실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이뤄졌으면 한다고 건의했고, 농촌으로 귀농한 다른 참석자는 귀농을 희망한다면 지역 주민들과의 융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18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