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올 여름 휴가 '해안절경 보러 오세요'
등록일 : 2012.07.10
미니플레이

본격적인 휴가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이번 여름휴가는 아름다운 우리 해안으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곳곳에 산책로와 전망대가 만들어져서, 해안절경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강석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아름다운 해안경관들.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와 전망대 등 편의시설이 완비됨에 따라, 올 여름 해안경관과 함께 여유로움을 즐기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먼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진귀한 주상절리를 조망할 수 있는 경주시 양남면.

주상절리는 물론 야생화와 함께 할 수 있는 산책로가 만들어져,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당나라 시인 이태백이 머물며 글귀를 남겼다는 태안군 태배해변. 이 해변에는 군부대 시설을 리모델링한 아담한 전망대가 설치됐습니다.

거제시 남부면에는 전망대가 조성돼 해금강과 한려해상의 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완도군 신지면에는 완도와 주도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쉼터와 산책길이 조성됐습니다.

국토해양부는 이같은 해안경관 조망 공간 조성사업에, 지자체와 국고 보조금 등 90억원을 투입했습니다.

국토부는 섬진강 테마로드, 해안마을 미관 개선 등 해안권 발전 시범사업도 2014년까지 완공한다는 계획입니다.

해양경관 조망 공간에 관련된 내용은, 동서남해안·내륙권발전기획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