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폭염 취약계층 특별 관리...경로당 냉방비 지원
등록일 : 2012.08.07
미니플레이

연일 계속되는 찌는 듯한 폭염으로 사망자가 11명에 달하고, 강에는 녹조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부가 폭염종합대책을 내놨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평년기온보다 2~6도가 높은 무더운 날씨로 폭염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온열질환자는 600여명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자체, 취약계층 특별관리 실시 정부는 폭염 사망자 대부분이 농촌지역의 60대 이상인 점을 감안해 각 지자체 사회복지담당 공무원들에게 노인 등 취약계층 특별관리를 실시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경로당 등 시설 냉방비 31억원 지원 재난도우미를 활용해 15만3천명에 달하는 독거노인 가정을 수시로 방문하고, 경로당 등 시설에 냉방비 31억원을 긴급 지원하는 등 선풍기와 돗자리 등 냉방용품 지원에도 나섭니다.

수온이 급상승하면서 북한강 상류에서는 녹조가 발생해 팔당취수장까지 확산된 상태.

취수장에선 냄새를 유발하는 지오스민의 농도가 500ppt이상으로 검출돼 정부는 정수처리 강화 등 긴급조치에 나섰습니다.

대규모 정수장 분말활성탄 투입 우선 지오스민 등 독성물질에 대한 수질점검을 하루 한 번씩 실시하기로 하고, 대규모 정수장에 분말활성탄 투입을 확대, 또한 소독제인 염소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중처리를 실시하는 등 수돗물 냄새를 없애는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