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다문화학생 여름 캠프 [캠퍼스 리포트]
등록일 : 2012.08.10
미니플레이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글로벌브릿지 사업에 영남권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된 대구대학교가 최근 다문화가정 초,중등학생 50명에 대해 이틀 동안의 여름캠프를 실시했습니다.

이현주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다문화학생 여름 캠프가 열리고 있는 대구대 경산캠퍼스 조형예술대학입니다.

학생들이 강당 입구에서 단체 티셔츠와 프로그램 책자를 받고 강당안으로 들어섭니다.

이들은 대구대 글로벌 브릿지 여름캠프에 참가한 다문화 가정 학생들로 대구 근처 초, 중등교 학생들입니다.

50명 학생들이 두개의 강의실에 나누어 과학실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프는 참가학생들의 관심을 끌만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학생들이 움직이는 동물인형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가위질과 풀칠도 하고 고무줄을 감는 등 마침내 완성된 동물인형이 움직이자 학생들은 신기하기만 합니다.

박은정/ 대구 대원초 5학년

"학교에서는 이런 거 안 하는데 여기서 하니까 재미있어요."

같은 시각 다른 반에서는 구두솔을 이용해 진동차를 만들기가 한창입니다.

지도선생님의 설명과 도움으로 학생들은 한 시간도 채 안돼 진동차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자신이 직접 만든 진동차로 달리기 경주가 재미있기만 합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과학의 원리를 이곳 캠프에서 실습을 통해 확인하고 한층 과학에 흥미를 느낍니다.

이미순 운영위원장/ 다문화가정 캠프

"초등학교 3학년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수, 교사멘토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동기부여라든가 창의성 이런 쪽으로 집중을 맞추어서 미래사회의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 근본적인 취지입니다."

대구대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류전형과 심층면접을 통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0명 중학교 1, 2학년 20명 등 모두 50명을 선발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글로벌브릿지 사업’은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 학생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글로벌 브릿지 여름캠프는 다문화가정 참가 학생들에게 수학과 과학에 대한 흥미, 협동심, 생활예절, 그리고 잠재능력을 키워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캠퍼스 리포트 이현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