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등록일 : 2012.08.16
미니플레이

3.폭염에 국산 과일 매출 늘었다

먼저, 3위 보겠습니다.

최근 한 대형마트가 과일 매출을 살펴본 결과, 국산 과일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데요.

실제 수박매출이 65.1%로 가장 많이 신장했고, 포도는 20.4%, 복숭아는 20.2% 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는 폭염으로 수박, 포도 등 국산 과일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5.은퇴한 남편…20만 ‘줌마 가장’ 떴다

이번에는 5위 기사 보겠습니다.

평생을 가정주부로 일했거나, 오랜 기간 직장을 떠났던 중고령층 여성들이 생계를 위해 다시 일터로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를 분석한 결과 배우자가 있는 50대 이상 여성의 취업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198,000명 증가했다는데요.

이는 일터에서 밀려난 베이비부머 세대 남편을 대신해 생활비를 벌며 사실상 가장 노릇을 하는 것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7.M 버거, '런치 세트가 2,900원'

계속해서, 7위 기사입니다.

한 패스트푸드 전문점이 오는 31일까지 인기 메뉴인 불고기 버거 런치 세트를 2,9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고 합니다.

불고기 버거는 한국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메뉴로,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불고기 소스에 잘 재운 패티, 신선한 양상추가 잘 어우러진 한국형 버거인데요.

이는 출시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 그 인기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9.제주 갈치 안 잡힌다

마지막으로 9위 기사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제주해역에서 갈치가 잡히지 않으면서 어민들의 시름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2008년 32,000 여 톤이던 어획량은 매년 감소해 지난해 17,000 여 톤으로 절반 가까이 줄었다는데요.

어민들은 치솟는 기름값에 선원 인건비까지, 적자를 감수하고 조업에 나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경제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