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개학 전 필수 예방접종 '확인하세요'
등록일 : 2012.08.16
미니플레이

자녀들 개학 준비로 바쁘더라도, 학부모님들이 꼭 챙겨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예방접종입니다.

개학을 앞두고 맞아야 할 예방접종은 뭐가 있는지, 송보명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경기도의 한 병원입니다.

개학을 앞두고 예방접종을 맞기 위해 병원을 찾은 어린이들이 무척 늘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단체생활을 하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의 감염병 발생을 막기 위해, 개학 전에 꼭 예방접종을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만 네살부터 여섯살 사이의 유치원생은, 젖먹이 때 기초접종으로 형성된 면역력이 다시 약해지는 시깁니다.

따라서 홍역과 유행성 이하선염, 풍진백신 2차 접종과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백신 5차 접종 등을 해야 합니다.

또 만 열한살에서 열두살에 해당하는 초등학교 5~6학년생은, 파상풍과 디프테리아 백신이나 일본뇌염 백신 5차 접종을 해야 합니다.

이택진 교수 / 분당차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우리나라 영유아 예방접종률은 매우 높지만 이후 추가접종률은 낮은 편. 자라면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꼭 맞히는 것이 좋다..."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수두와 볼거리는 전염성이 높기 때문에, 이들 질환을 앓은 적이 없다면 예방접종을 꼭 맞고 환자와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모든 전염성 질환은 예방접종과 손을 청결히 하는 것만으로도 감염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KTV 송보명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