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중국 법원, 구카이라이에 사형유예 선고
등록일 : 2012.08.21
미니플레이

영국의 사업가 살해 혐의를 받고 있는 보시라이 전 충칭시 당서기의 부인 구카이 라이에게 사형 유예가 선고됐습니다.

나라 밖 다양한 소식들을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중국 법원은 영국인 사업가 닐 헤이우드를 독살한 혐의로 기소된 보시라이 전 충칭시 당서기의 부인 구카이라이에 대해 사형 유예를 선고했습니다.

사형 유예는 사형 집행을 2년간 유예하고 죄인의 태도를 고려해 무기 또는 유기 징역으로 감형해주는 중국 특유의 사법제도인데요.

이번 판결을 사실상 무기 또는 유기 징역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살인범에게 사형 선고가 내려지는 게 일반적인 중국에서 사형을 면한 것에 대해 정치적 판결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입니다.

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시리아 아사드 정권이 생화학무기를 사용할 경우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시리아 정권의 화학무기 사용은 한계선을 넘는 것이라면서, 이는 시리아 사태 대응 방식에 대한 미국의 관점을 바꾸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시리아 정부가 맹독성 신경가스 등을 함유한 화학무기를 반정부군과의 집중 교전지역으로 이동시킨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오바마 대통령의 발언은 이를 실제로 사용할 경우 군사대응에 나설 수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전투기 조종사를 다룬 할리우드 영화 ‘탑 건’의 감독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당국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빈센트 토마스 다리 밑에서 68살 토니 스콧 감독의 시신이 발견됐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스콧 감독이 투신 직전 다리에 세워둔 차량 안에서 유서가 발견된 점을 미뤄 자살로 추정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스콧 감독의 사망 소식에 미 영화계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꺼먼 연기 구름이 산을 뒤덮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 삼림에 발생한 산불이 갈수록 번져나가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소방 당국은 주택 네 채가 불타고 약 50평방킬로미터의 면적이 소실됐다면서 산불 확산으로 주택 3천 5백채가 위험한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산불의 원인은 번개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