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다가오는 가을···성찰을 위한 책들
등록일 : 2012.09.10
미니플레이

독서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조용히 나를 들여다보고 또 상대방을 이해해보는 책을 김경아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더이상 흔들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여태껏 그렇게 흔들리면서 어른이 되어온 것이므로.

이미 첫 에세이로 아픈 청춘들을 달래준 란도샘이 세상에 첫발을 내디딘 어른아이에 또 한 번 위로의 말을 건넵니다.

삶의 원칙과 결혼의 조건.. 매순간 엎치락 뒤치락 흔들리며 나아갈 수 밖에 없는 인생에서 필연적인 흔들림을 긍정적으로 해석해냅니다.

어른의 흔들림은 자연스러운 것이며 부끄러워 하지도 말고 아파하지도 말고 함께 흔들리며 나아가자고.

어느 젊은이가 다가와 세상을 바라봐야 하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간청해 쓰게 된 책.

청춘,역사,조국,대선 등 아홉가지 주제에 대해 젊은 학동과의 문답으로 깊이있게 현실문제를 전개해나갑니다.

박근혜, 안철수 등 실제 인물들을 거론하며 우리 역사가 당면한 현재의 역경을 진정한 철학적 과제라고 일침을 가합니다.

열일곱 살 미혼모의 딸로 태어나 생후 6개월에 미국 중산층 백인가정으로 입양된 작가 카밀라 포트만.

자신의 뿌리를 찾아나가는 논픽션을 쓰기 위해 한국 통영의 가상도시 진남으로 건너와서 겪은 이야기로 기록과 기억 그리고 증언만으로 알 수 없는 개개인의 사연을, 그리고 진실을 전하려 합니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깊고 어둡고 서늘한 심연.

가끔은 설명하기 곤란하지만 스스로의 말이 상대방에 가닿는 경우가 있다고 작가는 위로합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