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취득세·양도세 감면···추가 재정 지원
등록일 : 2012.09.10
미니플레이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추가 재정지원 강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 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현아 기자.

네, 기획재정부에 나와 있습니다.

Q>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정부가 '플러스 알파'의 재정 보강 카드를 꺼냈다고요?

A> 네, 그렇습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장관은 오늘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2차 재정지원 강화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침체된 경기부양을 위해 올해 4조6천억원, 내년 1조3천억원 등 내년까지 5조9천억원 규모의 2차 재정지원 강화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우선 원천징수하는 근로소득세를 덜 걷기로 했는데요, 이달부터 근로소득세액 원천징수는 평균 10% 정도 줄어듭니다.

내년 초 연말정산으로 환급받는 금액도 줄기 때문에 최종 납부세액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자동차와 고가 가전제품에 매기는 개별소비세도 내일부터 올해 말까지 1.5%포인트 낮아집니다.

한시적으로 감면해주고 있는 9억원 이하 1주택자들의 취득세율을 다시 절반으로 낮춰 주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주택 취득세는 연말까지 2%에서 1%로 감면됩니다.

올해 말까지 미분양주택을 취득할 때 5년간 발생하는 양도차익에 대해 양도세를 100% 감면하고, 주택 취득세도 50% 추가로 줄여주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추가 카드를 통해 우리 경제의 활력을 되찾는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획재정부에서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