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마지막 순방지 카자흐스탄 도착
등록일 : 2012.09.13
미니플레이

순방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마지막 순방국인 카자흐스탄에 도착했습니다.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마지막 순방지인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 도착했습니다.

이 대통령의 카자흐스탄 방문은 2009년 5월, 작년 8월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입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나자르바예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수교 20주년을 맞은 양국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 발전방향과 에너지와 자원협력, 원전, 광물협력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어 발하쉬 석탄화력발전소 화상 착공식에 참석합니다.

아스타나에서 남쪽으로 860킬로미터 떨어진 발하쉬에 들어서는 발전소는 총 사업비 40억달러가 투자되는 양국 경제협력사업 중 최대 규모입니다.

이에 앞서 이 대통령은 오슬로에서 스톨텐베르그 노르웨이 총리와 정상회담을 열어 기후 변화 등 21세기 새로운 도전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노르웨이 총리는 한국의 북극이사회 정식 옵서버 역할을 할 수 있길 지지한다고 밝혀, 내년 북극이사회 총회에서 우리나라가 정식 옵서버로 가입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7박8일간의 순방 일정을 마무리하고 내일 귀국합니다.

아스타나에서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