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불법 낙태·성형' 보험사기 병원 적발
등록일 : 2012.10.09
미니플레이

불법 낙태와 무자격 성형수술까지 행한 보험사기 병원이 적발됐습니다.

의사와 사무장이 병원수익금을 나누기로 약속하고 설립한 이른바 '사무장 병원' 이었습니다.

보도에 강석민 기자입니다.

이 병원은 서울 강남의 유명 성형외과 의사를 초빙했다고 거짓 소문을 퍼뜨린 뒤, 80만원을 받고 자격이 없는 간호조무사가 쌍커풀, 앞트임, 옆주름 등의 불법시술을 하다 적발됐습니다.

이곳에서 저질러진 불법 행태는 이 뿐만이 아닙니다.

병원은 임신 7주인 김 모씨의 요청을 받고 유산된 것처럼 검사 결과를 조작한 뒤 불법 낙태 수술까지 시술했습니다.

이곳의 가짜 환자들은 허위 입원서 등을 근거로 보험사로부터 버젓이 보험금을 수령했습니다.

조사 결과 이 병원은 의사와 사무장이 병원 수익금을 분배하기로 약속하고 설립한 이른바 '사무장 병원'으로 확인됐습니다.

김종환 / 금융감독원 보험조사국 선임조사역

“본건의 경우 2011년 7월 경 금융감독원 보험범죄 신고센터를 통해 해당 병원에 대한 제보를 접수하고 혐의점 분석 후 대전지방경찰청과 공조하여 조사에 착수한 사건입니다.”

금융감독원은 나날이 지능화, 조직화되는 보험사기 근절을 위해 경찰 등 수사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보험사기가 의심되는 경우 보험범죄신고센터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