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제3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막
등록일 : 2012.10.09
미니플레이

장애인들의 국내 최고 체육축제인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늘부터 열렸습니다.

장애를 넘어 꿈을 향해 힘찬 도전을 하고 있는 현장을 정명화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1백 6십센티미터의 선수 중 가장 작은 키로 가장 먼저 도착점을 찍고 돌아옵니다.

5살때 골형성부전증이 나타나 재활을 위해 10살때 처음 수영을 시작한 권현씨.

2년전 자신이 세운 한국 신기록을 6번째 출전한 이번 전국체전에서 또 한번 갈아치웠습니다.

제3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경기도내 11개 시군 32개 경기장에서 오늘부터 5일간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16개 시도 선수 5천여 명과 임원과 보호자 2천여 명 등 모두 7천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수영과 럭키, 보치아 등 25개 정식 종목과 바둑과 게이트볼 2개의 시범종목에서 실력을 겨룹니다.

또 지난 두번의 대회에서 시범종목으로 치러졌던 당구와 태권도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됐습니다.

특히 이번대회에서는 보치아의 최예진과 사격에 박세균 등 지난 런던장애인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의 기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KTV 정명화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