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 국토를 디지털로'…최신기술 한눈에
등록일 : 2012.10.11
미니플레이

골목길과 오솔길까지 표시되는 보행자용 길찾기 앱, 그리고 안방에서 마치 실제처럼 볼 수 있는 문화재.

더 이상 상상으로만 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디지털 국토 엑스포 현장을 강석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충북의 다도해로 불리는 대청호의 명소 자전거길을, 이제 안방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푸르른 호반을 끼고 오르막길을 달릴 때면 숨이 목까지 차오르고, 내리막길을 내달릴 때면 마치 상쾌한 바람이 부는 듯합니다.

신라의 혼이 살아 있는 경주 불국사도, 직접 가지 않고 꼼꼼히 둘러 볼 수 있습니다.

불국사의 석탑이나 불상 탐방도, 이제 손가락 하나면 충분합니다.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보행자 네비게이션 앱도 눈길을 끕니다.

자동차 네비게이션과 달리 차가 다닐 수 없는 골목길에서 육교까지 사람만 다니는 길로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해주는 만큼, 특히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필수품이 될 전망입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 건 바로 공간정보기술.

매년 11%의 고속성장을 하고 있는 공간정보기술은, 적용 분야가 무궁무진합니다.

최신의 공간정보기술을 볼 수 있는 이번 디지털 국토 엑스포는, 특히 세계 공간정보 표준을 정립하는 OCG 총회를 겸해 그 의미가 더욱 큽니다.

각종 전시회와 국제컨퍼런스 등이 함께 열려 세계 최고 수준의 공간정보기술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이번 엑스포는 오는 금요일까지 계속됩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