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코이카 단원 시신 어젯밤 국내 도착
등록일 : 2012.10.11
미니플레이

스리랑카에서 안타깝게 낙뢰사고로 숨진 코이카 봉사단원의 시신들이 어젯밤 국내에 도착했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 6일 스리랑카 동남부 하푸탈레 지역에서 낙뢰로 사망한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 봉사단원 2명의 시신이 국내로 운구됐습니다

고 김영우 씨와 장문정 씨의 시신이 어제 새벽 스리랑카를 출발했고, 어젯밤 밤 늦게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시신과 함께 들어온 유가족들은 슬픈 표정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도착 직후 시신이 곧바로 영구차에 실리자 유가족들은 오열했습니다.

영구차량은 빈소가 마련된 서울아산병원으로 이동했고 이곳에서 유가족들은 또 한번 통곡했습니다.

고 장문정 씨 어머니

“그 재능을 어려운 나라, 오지의 나라로 가서 음악으로 봉사하겠다고 가서, 그 정신으로 가서 그렇게 했는데.. 너무 안타까와요 우리 딸은..”

영결식은 오는 모레 엄수될 예정으로 영결식 후 고인들의 시신은 서울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 묻히게 됩니다.

이틀전 국내로 들어온 부상자 3명은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정밀 검진과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코이카측은 부상자 모두 건강 상태가 양호해지고 한 결 밝아졌다고 말했습니다.

보상과 관련해선 보험사 측과 지원 범위를 논의할 계획이며 최대한 성의껏 보상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정은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