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재미동포 리더 모임 '넷캘', '가교역할' 모색
등록일 : 2012.10.12
미니플레이

미국에서 활약 중인 한국계 리더들의 모임인 '넷캘'의 연례회의가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양국가 가교역할을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미국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재미교포 1.5세와 2세 출신 리더들.

한미 두 나라를 잇는 가교 역할을 모색하고 차세대 코리안 아메리칸 리더를 키우기 위해 이들이 모국을 찾았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온 한국계 리더 125명은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의 영향력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습니다.

특히, 한류로 대변되는 엔터테인멘트 사업은 한국이 앞으로 집중해야 할 소프트 파워로 주목 받았습니다. 

션 박 / 유튜브 글로벌 마케팅부 총괄

"유투브 등 SNS 통해 미주, 유럽까지 한류 확산 맞춤형 콘텐츠 개발한다면 더 큰 가능성"

또 산업과 정치 분야에서의 한국의 국제적 위상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도 오갔습니다.

이들은 한국의 영향력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미국 사회의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모색하고 한인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켈리 박 / 토포앤코 글로벌 투자관리회사

"해외 진출 원하는 기업에 대해 개인이 아닌 공식적으로 도움 주기 위한 방안 논의 중"

지난 7일 입국한 이들은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을 끝으로 일주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