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GCF 사무국 '송도 유치' 호소
등록일 : 2012.10.18
미니플레이

녹색기후기금, GCF 사무국 유치 도시를 결정하는 2차 이사회가 인천 송도에서 시작됐습니다.

막판 유치전에 이명박 대통령도 가세해 힘을 실었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환경분야의 세계은행이라고 할 수 있는 유엔 녹색기후기금, GCF 전세계에서 모인 환경 자금으로 개발도상국이 탄소를 덜 배출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녹색기후기금 사무국 유치국가를 결정하는 2차 이사회가 인천 송도에서 시작됐습니다.

유치 경쟁에 인천 송도와 독일 본, 스위스 제네바 등 6개 도시가 나서, 현재 우리나라와 독일이 경합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이 유치전에 가세했습니다.

어제 열린 2차 이사회 환영행사에 참석한 이 대통령은 GCF 이사들을 직접 만나 막판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국민은 물론 정치권이 송도 유치에 한 마음이라며, 송도 유치의 당위성을 역설했습니다.

대통령

"사무국이 한국으로 오는 데 모두가 힘을 모아주시면 좋겠다는 부탁을 드립니다."

특히 정부의 녹색성장전략과 녹색 ODA 지원 계획을 설명하고, 한국이 선진국과 개도국을 잇는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대통령

"기후변화에 대비하고 인류의 미래를 위해 이 문제는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 개도국도 선진국도 함께해야 할 과제다"

유치 도시는 모레(20일) 이사진 투표로 결정되며, 다음 달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총회에서 공식 인준 절차를 거쳐 확정됩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