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영월 교통사고..1명 사망 1명 중태
등록일 : 2012.10.31
미니플레이

어제 강원도 영월에서 현장체험을 다녀오던 초등학생들을 태운 관광버스와 트럭이 충돌해 1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습니다.

G1 강원민방 김영수 기자입니다.

관광버스가 인도를 넘어 밭에 박힌 듯 멈춰서 있습니다.

앞 부분은 형체를 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구겨졌고, 덤프트럭도 사고 충격으로 심하게 부서졌습니다.

사고가 난 건 오후 1시 30분쯤.

초등학생 38명 태운 버스, 25톤 트럭과 충돌 학생들을 태운 버스가 중앙선을 넘어 마주오던 트럭과 충돌해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사고 학생(음성변조)

"잠결에 다시 잤는데 앞으로 날아갔어요. 창가도 아니었고 그래서 많이 안 다쳤는데 제자리에 피가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이 사고로 버스에 타고 있던 10살 원모양이 숨지고, 7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1명은 중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 당시 버스에는 영월초등학교 4학년생 38명이 타고 있었는데, 태백 석탄박물관 현장체험 학습을 다녀오던 길이었습니다.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버스 기사가 졸음운전하다가 트럭하고 충돌해 서 도로 밑으로 버스가 추락하면서.."

경찰은 버스 운전기사가 졸음운전을 한 것으로보고,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G1뉴스 김영수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