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를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부터 본격적인 순방 일정에 돌입합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발리 민주주의 포럼에 참석해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역설할 예정입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잠시 후 시작되는 발리 민주주의 포럼 참석으로 본격적인 순방 일정에 돌입합니다.
포럼은 '전 지구적 차원의 민주주의 원칙 증진의 적절성'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이 대통령은 2010년에 이어 다시 한번 유도요노 대통령과 포럼을 이끌어갈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개막식 기조연설을 통해 인류보편적 가치로써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역설할 예정입니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
“이명박 대통령은 발리 민주주의 포럼에 참석해 회의를 공동주재하면서 민주주의와 인권존중의 필요성을 강조하실 예정입니다.”
오후에는 유도요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회담에서는 최근 양국간 교역액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최근 협상을 시작한 CEPA,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의 조속한 타결 의지를 확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회담 직후에는 유도요노 대통령으로부터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인도네시아 최고훈장인 아디푸르나 훈장을 받을 예정입니다.
발리 일정이 끝나면 내일 태국으로 건너가 사흘간 공식 방문 일정을 소화합니다.
우리나라 정상으로는 31년만의 공식 방문으로, 이 대통령은 가장 먼저 한국전 참전 기념비에 헌화할 예정입니다.
이어 잉락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투자 확대, 또 효율적인 수자원 관리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 뒤 11일 귀국합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NEWS 9 (167회) 클립영상
- 2012학년도 수능 출제경향 5:32
- 조간 브리핑 11:48
- 오늘 수능···1천191개 시험장에서 일제 실시 1:17
- 내년부터 한글날 쉰다···22년만에 공휴일 재지정 0:21
- 학교비정규직노조 내일 파업···급식 혼란 우려 0:25
- 싸이 '강남스타일' 7주 연속 빌보드 2위 0:20
- 이 대통령,발리 민주주의 포럼 참석 1:45
- 오바마 재선···한반도 정책 큰 변화없을 듯 2:01
- 굿모닝 지구촌 1:45
- '역사의 흔적을 찾아서' [시니어 리포트] 2:34
- 몸짓의 향연 '한국 마임페스티벌' [캠퍼스 리포트] 2:01
- 로봇의 모든 것 한자리에! [캠퍼스 리포트] 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