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굿모닝 지구촌입니다.
중국의 시진핑 시대가 막이 올랐습니다.
중국은 내일 18차 당대회 폐막 직후 시진핑 총서기 체제로 공식 출범합니다.
중국입니다.
중국을 앞으로 10년간 이끌어갈 시진핑 체제 출범을 알린 18차 당 대회가 내일 폐막합니다.
이에 따라 시진핑 총서기가 이끄는 5세대 지도부가 전면에 등장합니다.
이를 위한 공식절차로 모레 18기 중앙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를 열어 중국 공산당 총서기는 후진타오에서 시진핑으로 바뀝니다.
또 시진핑과 함께할 최고 지도부 그룹, 정치국 상무위원도 등장하고 상무위원이 포함된 중앙 정치국원 20여명도 함께 발표됩니다.
미국 CIA 국장이 혼외정사 사실이 드러나 갑작스럽게 사임했습니다.
그 배경을 놓고 각종 음모론이 끊이지 않아 미국 의회가 진상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미 정보기관 수장의 갑작스런 사임발표에 연방수사국 FBI의 수사가 결정적이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원이 공개되지 않은 한 여성이 제보가 그 발단이었는데요, 이 여성은 퍼트레이어스 CIA 국장의 전기를 쓴 폴라 브로드웰로부터 협박을 받았다며 FBI에 신변보호요청을 했고 이를 접수한 FBI가 퍼트레이어스와 브로드웰의 불륜사실을 밝혀냈다는 것입니다.
이런 가운데 FBI가 이미 몇 달 전 부터 전모를 파악하고도 발표를 대선 이후로 미뤘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특히 FBI가 확보한 브로드웰의 PC에서 기밀 서류가 여러 건 발견돼 기밀 누출 의혹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미 의회는 곧바로 진상조사에 착수했습니다.
퍼트레이어스는 오는 15일 리비아 주재 미 영사관 피습 사건과 관련해 청문회에 출석해 증언할 예정이었습니다.
일부에서는 증언을 막기 위해 CIA 국장을 갑자기 해임시킨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하고 있습니다.
재정위기에 빠진 그리스 의회가 2013년도 긴축예산안을 승인했습니다.
그리스입니다.
그리스 의회는 새해 예산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167대 반대 128로 통과시켰습니다.
그리스는 구제금융 차기 집행분인 315억 유로를 지원받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그리스 의회는 지난 8일 연금 삭감과 공공부문 일자리 축소 등을 통해 총 135억 유로의 재정지출을 줄이는 2013년도 긴축안을 승인했으며 이에 따라 새해 긴축 예산안이 마련됐습니다.
그리스는 긴축안에 이어 추가 구제금융 확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스 재무장관은 이틀간 유로존 재무장관 회의가 열리는 브뤼셀에서 구제금융결정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내전 중인 시리아에서 날아온 포탄에 대응해 이틀째 대응 공격에 나섰습니다.
시리아 사태가 주변국과의 무력 충돌로 번질 조짐이 보이면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군 당국은 시리아에서 날아온 포탄 발사 원점에 탱크로 대응 발포 했다며 목표물 일부를 명중시켰다고 밝혔습니다.
또 시리아 지역의 장갑차를 직접 타격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장갑차는 이동식 야포를 장착했으며 정부군이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시리아 내전의 여파가 터키, 레바논, 요르단에 이어 이스라엘까지 번져 중동지역에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발표가 사실이라면 지난해 3월 시리아 내전이 시작한 이후 이스라엘이 시리아 정부군에 실질적인 타격을 가한 것은 지난 1973년 이후 처음있는 일입니다.
호주 남부 포트링컨에 어제 큰 산불이 났는데요, 이 산불 속에서 기적적으로 생존한 코알라
한 마리가 화제입니다.
호주입니다.
호주 남부지역의 포트링컨에 대규모 산불이 났는데요, 산불이 진화된 후 가까스로 살아남은 코알라 한 마리가 주민이 준 물을 받아 마십니다.
이 코알라는 발에 화상을 입고 가죽이 불에 그슬렸는데요, 다행히 생명은 건졌습니다.
소방대원들은 코알라를 동물원으로 데려가 안정을 취하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굿모닝 지구촌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