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굿모닝 지구촌
등록일 : 2012.11.14
미니플레이

안녕하세요, 굿모닝 지구촌입니다.

불륜을 저질러 사임한 미 중앙정보국 국장 사건이 다른 고위 인사의 스캔들로까지 번졌습니다.

퍼트레이어스 전 CIA 국장의 사임을 촉발한 여성이 아프간 사령관과 내밀한 관계를 맺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소식부터 전해드립니다.

데이비드 퍼트레이어스 전 CIA 국장의 불륜 파문 속에 또 다른 불륜 의혹이 수면 위로 드러났습니다.

존 앨런 아프간 주둔 미군 사령관이 국방부 조사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플로리다주 군 사령부에서 자원봉사자로 일해온 유부녀와 2만 여통의 이메일을 주고 받은 혐의입니다.

앨런 사령관은 관계를 부정했지만 국방부는 편지 속에 성적으로 유혹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여성은 퍼트레이어스의 불륜 상태로부터 협박 이메일을 받고 FBI에 수사를 의뢰했던 인물인데요, 존 앨런은 지난달 나토 최고사령관으로 지명됐지만 이번 의혹을 계기로 일단 임명이 보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의 18차 당대회가 오늘 폐막합니다.

오늘 선출된 중앙위원들은 내일 첫 회의를 열어 총서리를 비롯한 최고 지도부를 선출할 예정입니다.

중국 당 대회 소식입니다.

중국 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가 7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합니다.

당대회 대표들은 앞으로 5년간 중국 권력의 중추가 될 제18기 중앙위원과  후보 중앙위원 약 360명을 선출하고 당의 지도이념을 담은 당장을 개정한 뒤 해산합니다.

오늘 선출된 18기 중앙위원회 위원들은 내일 첫 회의인 18기 1중전회를 갖습니다.

내일 회의에서 시진핑 총서기를 비롯한 상무위원, 7명 또는 9명이 처음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시리아 내전으로 난민이 시리아 내에서만 약 250만명에 달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유럽연합 외무장과들은 시리아 반정부 연합체 출범을 큰 진전으로 평가했습니다.

시리아 소식입니다.

2년 가까이 이어진 시리아 내전으로 시리아 내에서만 난민이 25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레바논과 터키 등 시리아 인접국에 등록된 국외 난민도 40만명에 달하며 국외 탈출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부군과 반군의 내전이 날로 악화되는 가운데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에 대항하는 시리아 반정부 단일 연합체가 등장했습니다.

유럽연합 외무장관들은 단일 연합체를 지지하며 시리아 국가연합을 국민 대표기구로 인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군사적인 지원을 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계 다국적 기업인 스타벅스와 아마존 그리고 구글이 유럽에서 탈세혐의로 비난의 화살을 받고 있습니다.

세 회사 모두영국 의회 청문회에 출석했습니다.

영국 하원 공공회계위원회는 구굴, 아마존 그리고 스타벅스 기업 3곳이 영국에서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으면서도 법인세를 제대로 내고 있지 않다는 이유로 청문회를 벌였습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14년간 영국에서 31억 파운드의 매출을 올렸지만 지난 3년 동안 영국에서 법인세를 한 푼도 내지 않았습니다.

영국에서의 이익을 브랜드 사용 로열티 명목으로 법인세 세율이 낮은 네덜란드로 빼돌린 것입니다.

구글도 지난해 25억 파운드의 실적을 올렸지만 법인세 세율이 낮은 아일랜드로 이익을 빼돌렸습니다.

아마존은 기업에 세금 혜택을 주는 룩셈부르크를 통해 물건을 판매해 프랑스로부터 2천 7백여 억원을 추징당하게 생겼습니다.

이와 관련해 영국 의회는 앞으로 영국 내 소득이 외국을 통해 빠져나가지 않도록 새로운 소득세 규정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재정위기에 빠진 그리스에 대한 추가 구제금융 지원이 또 연기됐습니다.

유로존과 IMF는 그리스 사태를 놓고 공개적으로 충돌했습니다.

유로존과 국제통화기금은 그리스 지원 여부를 협의했지만 결론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그리스가 채무를 국내 총생산의 120%까지 낮춰야 한다는데는 동의했지만 시한을 놓고 의견이 충돌했습니다.

합의가 불발됨에 따라 유로존은 오는 20일 다시 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거센 항의를 뚫고 긴축안을 통과시키며 자금 지원을 기대했던 그리스는 큰 실망을 나타냈습니다.

이탈리에서는 큰 홍수가나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입니다.

도심 거리가 황톳물로 가득차 물바다가 됐습니다.

이탈리아 중부 지방에 폭우가 쏟아져 3명이 목숨을 잃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폭우에 강풍까지 불어 해수면이 정상수위를 넘어 1.5m까지 상승했고 도시의 70%가 침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물의 도시로 유명한 이탈리아 베니스에서도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당국은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는 등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100년 전 침몰한 타이타닉호에서 발견된 보석들이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공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국 조지아주입니다.

1912년 북대서양에서 침몰한 영국 호화여객선 타이타닉호.

당시 타이타닉호와 함께 사라진 보석들이 발견돼 100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 조지아주에서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다이아몬드와 사파이어 반지, 브로치, 목걸이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보석들은 타이타닉호의 연구 및 복구 임무 중 발견됐습니다.

보석들은 애틀랜타에서 두 달간 전시 후 올랜도, 플로리다 등을 돌며 공개될 예정입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굿모닝 지구촌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