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교과부-농식품부, 농어촌 인성학교 만든다
등록일 : 2012.11.14
미니플레이

학교 폭력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예방대책 가운데 하나로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요, 내년부턴 전국 농어촌 마을이 인성 배움터 탈바꿈할 예정입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남자가 하는 큰절이 뭐라고 했죠? 계수배요!"

포개 잡은 두 손을 바닥에 짚고 양 무릎을 가지런히 꿇습니다.

앉았다 일어서기를 반복하면서 올바른 자세를 몸으로 익힙니다.

바깥에서는 선사 시대 생활상 체험이 한창입니다.

활 시위 마찰력을 이용해 나무판에 불을 피우고 점토로 빗살무늬 토기도 빚어봅니다.

예절 교실과 야외 체험장 등을 갖춘 이곳 거북이 마을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농어촌 인성학교로 지정됐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농림수산식품부가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돕기 위해 농어촌 체험 활동을 활성화하기로 한 겁니다.

교과부는 농어촌 인성 교육 과정을 만들고 농식품부는 체험 시설과 지도 교사 양성을 맡게 됩니다.

이주호 장관 / 교육과학기술부

"우리 학생들이 누구나 한 번쯤 농촌 방문할 수 있도록, 이번 MOU를 계기로 누구나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농어촌 인성학교는 개발을 마친 마을을 중심으로 내년 상반기에 도별로 2곳씩 16곳을 시범 운영하고, 하반기까지 200여 곳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