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과학과 예술의 만남 [캠퍼스 리포트]
등록일 : 2012.11.20
미니플레이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과학에 미디어 아트를 접목한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는데요.

크로마키체험, 로봇춤 등 일반 시민들도 함께 즐기는 과학문화축제의 현장을 김준희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대전무역전시관에 많은 시민들이 북적입니다.

중부권 대표 과학 축제인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이번 행사는 ‘신나고 재미있는 과학여행’이라는 주제로 백 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였습니다.

아이들은 선생님과 함께하는 창의적인 과학수업에 푹 빠져 과학자의 꿈을 꾸어 봅니다.

무선 조종기로 로봇을 조종하는 아이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직접 참여하는 과학놀이는 어린이부터 청소년에게까지인깁니다.

특히 무선 로봇 조종과 고무동력기 만들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빠져 시간가는 줄을 모릅니다.

조경연 / 대전 태평중학교 2학년

"경험도 하고 여러 가지 활동 하면서 과학에 점점 더 관심이 가게 되고 (좋았던 것 같아요.)"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영상과 예술의 융합이 돋보였습니다.

관람객들은 화상합성 기법을 이용하는 방송체험 활동을 통해 과학과 더 친숙해졌습니다.

행사장 한 쪽의 무대에서는 꿈나무들이 과학자들이 직접 들려주는 과학이야기에 흠뻑 빠지기도 하고 과학실험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서 공연한 사이언스 콘서트에 환호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캐릭터들과 석고마임 등의 연기로 행사장은 볼거리가 풍성했습니다.

이윤구 팀장 / 대전마케팅공사 관광축제팀

"어린이들한테 과학 마인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저희가 마인드를 확산시키는데 주력을 하고 있고요."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 춤을 추는 로봇들처럼 이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과학과 가까워졌습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많은 어린이들과 시민들에게 과학을 친근하게 알린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캠퍼스 리포트 김준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