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강원 대설주의보…올 겨울 더 춥다
등록일 : 2012.11.26
미니플레이

오늘 강원 산간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올 겨울은 '북극 한파'가 예년보다 많이 남하하면서, 유독 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이연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오늘 오전 11시 속초와 고성, 양양, 인제에 올 가을 들어 처음으로 대설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많은 눈으로 미시령 옛길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된 가운데, 오후부터 경북 동해안과 북동 산간까지 확대된 눈은, 자정까지 3~10cm 더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겨울은 유독 더 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극 지역에 고온 현상이 이어지면서, 찬 공기가 동아시아 지역까지 내려왔기 때문입니다.

김정선 사무관/ 기상청 기후예측과

"카라해와 바렌츠해 부근의 대기 온도가 올라가면서 대륙고기압이 발달합니다. 대륙고기압의 발달이 우리나라에 추위를 자주 찾아올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거죠."

당장 겨울의 시작인 다음 달부터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자주 받아 추위가 찾아옵니다.

1월에도 시베리아 고기압의 발달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추운 날씨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하지만 2월에는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돼 겨울이 일찍 끝날 수도 있다고 기상청은 전망했습니다.

KTV 이연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