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무역의날 기념식…"2조 달러 목표로 다시 뛰어야"
등록일 : 2012.12.05
미니플레이

오늘 서울 코엑스에서는 이명박 대통려이 참석한 가운데 제49회 무역의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유영기자, 오늘 행사소식 자세하게 전해주시죠.

네, 2년 연속 연간 무역액 1조 달러 돌파가 유력시되는 가운데 제49회 무역의 날 행사가 오늘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무역업계 관계자 등 천200여명이 참석했는데요, 행사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2020년 무역 2조 달러 목표를 향해 다시 한번 뛰어야 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한번 도약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시장에 적극 진출해야 한다며, 특히 동남아와 중동 지역에 우리의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난 40년간 우리 주력산업인 자동차, 조선, 반도체 외에 새로운 수출산업을 육성해 나가야 한다며, 해양 플랜트 사업과 원전을 미래 먹을거리로 꼽았습니다.

이와 함께 강소기업의 육성도 언급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동안 우리 수출을 끌고 온 주역은 대기업이었지만 이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이 더욱 많아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야 일자리도 많이 늘어나고 우리 경제도 튼튼해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행사에 앞서 이 대통령은 무역 1조 달러 달성 기념 조형물 제막식에 참석해 세계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수출 증대에 힘쓴 기업인들을 격려했습니다.

지금까지 KTV 김유영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