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조만간 인수위 구성…'국민 대통합'에 역점
등록일 : 2012.12.21
미니플레이

조만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꾸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수위원회는 그동안 박근혜 당선인이 강조해 온 국민대통합과 민생정부에 역점을 두고 구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 일정에 들어간 박근혜 당선인은 빠른 시일내에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구상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인수위는 각 부처 장관으로부터 보고를 받아 기능과 예산을 파악하고 내년 2월 25일인 취임전에새정부의 정책기조를 설정하기 위한 준비작업입니다.

인수위 구성은 위원장 1명, 부위원장 1명, 정무와 경제 등 분야별 위원 24명을 포함해 모두 26명 안팎으로 향후 5년간 국정을 이끌어나갈 인사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선인의 공약을 구체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되면서 그동안 박 당선인이 강조해온 국민대통합과 민생정부, 정치쇄신을 중심으로 한 인수위가 꾸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박선규 대변인/새누리당

" 이제까지 다른 대통령 당선인이 밟아왔던 과정에 준해 준비 되는대로 설명하고 밝혀나갈 것. 당선인께서 국민들 앞에 말씀햇던 국민대통합, 민생 정부,정치쇄신을 구현하는 방향으로 이뤄나갈것..."

앞서 이명박 대통령과 노무현,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인수위도 당선 후 열흘이내 꾸려졌으며 이 대통령 인수위는 183명으로 39억 6천만원의 예산을 사용했습니다.

구체적인 정부조직과 청와대 개편안의 윤곽은 1월 중순 쯤 박 당선인의 신년기자회견을 통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KTV 정명화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