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당선인 성탄 봉사…"인선 기준 전문성"
등록일 : 2012.12.26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성탄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봉사 활동에 나섰습니다.

인수위원회 인선의 기준은 전문성에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어제 오후 성탄절을 맞아, 서울 창신동의 한 경로당과 쪽방촌을 방문해 봉사 활동을 했습니다.

박 당선인은 봉사자들과 함께 음식을 담고 어르신들과 이야기도 나누며 성탄의 의미를 새겼습니다.

특히 쪽방촌에 거주하는 노인들을 찾아 건강을 묻는 등 이들의 어려움을 직접 챙겼습니다.

박 당선인은 인수위 비서실장 등 인선 배경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전문성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공기업과 공공기관에 전문성 없는 낙하산 인사를 선임하는 것은 국민들께 큰 부담이라며, 추가 인선에 있어서도 전문성을 우선 고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 대통령 당선인

"아까 말씀드렸는데 전문성, 그 외 여러 가지 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성이고 여러 가지 고려해서 판단하겠다."

윤창중 수석 대변인, 조윤선 대변인 등 인수위 신임 인사들은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소감을 밝혔습니다.

윤 수석대변인은 박근혜 당선인이 성공한 대통령으로 출발하는 데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창중 / 인수위 수석대변인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성공한 대통령으로 출발하는데 작은 밀 알이라도 되야겠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저의 애국심과 국가에 대한 책무의식이 조금도 흔들리지 않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수위원회 사무실이 자리할 장소도 확정됐습니다.

박 당선인의 집무실은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으로, 인수위 사무실은 삼청동 금융연수원으로 정해졌습니다.

박선규 대변인은 인수위원장 등 추가 인선과 관련해 중요한 문제인만큼 시간이 걸린다며, 박 당선인의 대통합 의지가 스며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당선인은 인수위원회 구상을 마무리하고, 이르면 오늘 추가 인선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