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세계로 힘차게 나아갈 때"
등록일 : 2012.12.31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새해 신년사에서 물이 불어나면 큰 배가 저절로 떠오른다는 의미의 '수도선부'를 제시했습니다.

박근혜 당선인을 중심으로 국민적 에너지를 모아야 한다는 당부도 있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새해를 하루 앞두고 이명박 대통령은 신년사를 통해 새 정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을 중심으로 국민적 에너지를 결집한다면 가장 먼저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 일류 국가의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 신년사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을 중심으로 국민적 에너지를 모아 다 함께 노력한다면, 새해에는 위기의 마지막 고비를 지나 어두운 터널 끝의 밝은 빛을 우리가 가장 먼저 보게 될 것입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물이 불어나면 큰 배가 저절로 떠오른다는 의미의 '수도선부'를 제시했습니다.

선진 일류국가로의 초석을 다진 대한민국이 경제 뿐 아니라 문화, 스포츠, 녹색 강국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 신년사

"수도선부, 물이 불어나면 큰 배가 저절로 떠오른다'는 옛말처럼 신장된 국력을 바탕으로 세계를 향해 돛을 올리고 힘차게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이 대통령은 또 무역 2조 달러 시대, 국민 모두가 잘 사는 국민행복시대가 활짝 열리고, 북한 주민의 마음과 삶 속에 시작된 조용한 변화의 움직임이 통일의 큰 물결로 넘쳐흐르길 소망했습니다.

전 공무원들에게도 새해 격려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5년간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국격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남은 임기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