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부·민간 힘 모아 경제위기 극복"
등록일 : 2013.01.08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은 정부와 민간이 함께 노력해 글로벌 경제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우리의 근현대사는 발전의 역사, 기적의 역사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제 106차 라디오 인터넷연설 내용,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글로벌 경제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해온 것은 정부와 민간이 뜻을 모아 함께 노력하면서 실천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5년 전 미국발 금융위기가 시작됐을 때 일명 ‘워 룸'으로 불리는 청와대 지하벙커에서 비상한 심정으로 비상경제대책회의 첫 회의를 시작했다"면서 "매주 목요일 한 번도 빠짐없이 회의한 결과, 무려 145차례나 열렸다"고 회고했습니다.

이명박대통령(제 106차 라디오인터넷연설)

"이른 아침 새벽 새벽시장부터 산업현장까지, 장소와 시간을 가리지 않고 기업활동과 서민 생활이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서, 그 목소리를 직접 듣고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이 대통령은 두 차례의 경제위기 극복을 지적하면서 "원동력을 묻는다면 민관이 소통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 쉼 없이 달려온 `비상경제대책회의 정신'에서 그 답을 찾고자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난달 문을 연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을 거론하며 "우리 근현대사는 세계사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발전의 역사, 기적의 역사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제 106차 라디오인터넷연설)

"우리 1인당 국민소득은 280배 이상 늘었고 무역은 3천 배나 커졌습니다.원조 없이는 먹을 것, 입을 것조차 해결할 수 없던 우리가 원조를 주는 나라가 됐습니다."

이어 "개발도상국에게 우리 대한민국은 정치·경제·사회발전의 모델이자 국가부흥의 살아있는 꿈"이라며 강한 자긍심을 나타냈습니다.

또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이 우리 국민이 큰 자긍심을 느끼는 국민통합의 용광로, 젊은 세대가 내일을 꿈꾸는 미래창조의 산실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위기 극복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준 국민들에게 거듭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제 106차 라디오인터넷연설)

"그동안 위기극복에 밤낮없이 땀흘려 온 공직자 기업인 근로자 그리고 모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 대통령은 어려운 가운데 땀 흘려 일한 결과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나라에서 태어나고 살게 된 것이 우리의 큰 보림이자 기쁨이라며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