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사진 보고 놀이도 하고' 마크리부 사진전 [캠퍼스 리포트]
등록일 : 2013.01.09
미니플레이

세계적인 사진작가인 마크리부의 작품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사진관 놀이 체험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호응이 높습니다.

정윤정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라이프 인 픽처스 & 마크리부 사진전이 열리고 있는 일산 킨텍스입니다.

안전장치 하나 없이 곡예 하듯 에팔탑에 매달려 페인트 칠을 하고 있는 페인트공들.

아침식사를 하는 페인트 공들의 얼굴에서 삶에 대한 희망과 행복감이 넘칩니다.

지난 1953년, <에펠탑의 페인트공>으로 유명해진 사진작가 마크리부는 반세기가 넘는 동안 전세계를 돌며 많은 사진 작품들을 남겼습니다.

마크리부는 역사적인 순간 뿐만 아니라 고단한 일상의 모습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꽃을 든 여인>이라는 이 작품은 지난 1967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평화시위 현장에서 찍었습니다.

총구를 겨눈 젊은 청년들과 그 앞에서 꽃을 들고 평화를 호소하는 젊은 소녀의 눈빛이 대조를 이룹니다.

이밖에도 이번 사진전에는 아프카니스탄에서 찍은 <무기제조공>, 가나에서 찍은 <노 젓는 사람들> 등 세계 곳곳에서 카메라에 담은 다양한 사진 190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김태영 / 서울 신림동

"50~60년대의 시대상을 잘 반영해주는 사진이 보여서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이번 사진전 관람객들은 마크리부 사진을 감상하는 것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에서 직접 사진을 찍어 볼 수도 있습니다.

마크리부의 작품 속 배경 조형물과 소품 앞에서 사진속 주인공이 돼보는 체험은 또다른 재미를 안겨줍니다.

오하연 / 경기도 고양시

"포토존에서 (마크 리부의 사진을) 똑같이 재현해서 거기에 제가 들어가서 사진을 찍으니까 색다른 기분이었고 다양한 배경에서 (사진을) 찍어서 굉장히 좋았어요."

김기환 과장 / 라이프인픽쳐스 앤 마크리부 사진전

"사진을 직접 보고 찍고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오시면 마크리부의 사진전도 감상하시고 소중한 사람들과 무료 스튜디오에서 촬영도 하실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돼 있습니다."

이번 라이프 인픽쳐스 앤 마크리부 사진전은 단순히 사진을 감상하는데 그치지 않고, 특별한 순간을 직접 남길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캠퍼스리포트 정윤정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