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인수위, 다음주부터 '민생 경청' 나선다
등록일 : 2013.01.18
미니플레이

업무보고를 마친 인수위원회가 다음주부터 민생현장 방문을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민심을 충분히 수렴해 국정 로드맵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박 당선인의 의지가 담긴 것입니다.

보도에 이혜리 기자입니다.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했던 인수위가 업무보고를 마치고 이르면 다음주부터 분과 별로 민생현장을 방문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근혜 당선인이 당선 후 첫 방문지로 쪽방촌을 선택한 것처럼 인수위도 국민들의 삶의 현장으로 깊이 들어가 민생을 더 꼼꼼히 보살피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입니다.

민생현장 방문은 청년·여성·장애인 등 그간 상대적으로 소홀했던 분야에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는 새 정부의 국정 로드맵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어제에 이어 열린 정책 간담회에서는 외교국방통일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안보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안보를 강조해 온 박 당선인의 뜻에 따라 간담회에서는 이에 대한 심도 있는 얘기가 오갔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인수위는 분과별로 1회에서 3회까지 모두 18번에 걸친 간담회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미 한 차례의 간담회를 마친 외교국방통일분과를 비롯해 교육과학분과, 고용복지분과 등은 각각 세 차례의 간담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KTV 이혜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