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당선인, 인수위 방문… 공식 행보 재개
등록일 : 2013.01.23
미니플레이

박근혜 당선인이 오늘 여당 지도부들과 오찬을 함께하고, 인수위를 방문하는 등 공식 일정을 재개했습니다.

삼청동 인수위원회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표윤신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표윤신 기자

네, 박 당선인은 오후 한 시 반쯤 이 곳 삼청동 인수위원회를 방문했습니다.

당선인이 공식 일정을 갖는 건 일주일만이고, 삼청동 인수위를 찾은 건 인수위 출범일인 지난 6일과 ,7일 인수위 전체회의 주재 이후 세번째입니다.

박 당선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사랑의 열매 기금을 전달 한 뒤 30분 만에 자리를 떴는데요.

당초 예상과 달리 인수위에 업무보고를 받는 시간을 따로 갖지는 않았습니다.

이에 앞서 박 당선인은 황우여 대표 등 새누리당 지도부와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박 당선인이 당선 이후 여당 관계자들과 갖는 첫 공식 자리입니다.

박 당선인은 "이번 정부조직 개편안에는 대선 약속을 지키고자 하는 의지가 담겼다"며 정부조직법 개정안 처리에 대한 여당 지도부의 협조를 구했습니다.

또 각종 민생관련 법안 처리에 있어서도 이번 임시국회에서 여당의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조윤선 당선인 대변인의 말 들어보시겠습니다.

조윤선 대변인/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공약은 후보 뿐 아니라 당의 약속인 만큼 입법과예산으로 지켜나가며 국민에 대한 도리를 해야하고 그런 과정에서 국민의 신뢰가 쌓이는 만큼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

네, 이번 오찬에서 이동흡 후보자에 대한 당선인의 언급은 따로 없었나요?

네, 야당은 물론 여당 일부에서도 이동흡 후보자의 자질을 문제삼으며, 박 당선인의 입장 표명에 관심이 쏠렸는데요.

박 당선인은 이에 대해 별도의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중국에 파견된 특사단이 곧 시진핑 중국 공산당 총서기를 만날 예정이죠?

김무성 전 새누리당 선대위 본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특사단은 곧 시진핑 총서기를 만나 박 당선인의 친서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친서에는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중국이 중요한 역할을 해줘야 한다" 는 박 당선인의 뜻이 담긴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에 앞서 특사단은 천즈리 전인대 부위원장과 왕지아루이 당 대외연락부장을 차례로 면담하고 북핵 문제와 관련해 논의했습니다.

특사단은 공식일정을 모두 마친 뒤 내일 귀국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삼청동 인수위원회에서 KTV 표윤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