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당선인 "핵심 국정지표 중산층·고용률 70% 달성"
등록일 : 2013.01.29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은 인수위의 고용복지분과 토론회에 참석했는데요.

새정부의 핵심 국정지표인 중산층 70%, 고용률 70% 목표 달성을 위해 개정된 사회보장기본법 후속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도 국정과제 토론회를 이어갔습니다.

박 당선인은 오후 2시부터 삼청동 인수위원회에서 고용복지분과 인수위원들로부터 업무보고 내용과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박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새 정부의 핵심 국정지표인 중산층 70%, 고용률 70% 달성을 언급했습니다.

박근혜 / 대통령 당선인

"새정부의 핵심 국정지표가 바로 중산층 70%, 고용률 70%를 이루겠다는 것입니다. 고용복지는 바로 이것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고용과 복지의 연계가 잘 돼야 성장과 복지가 선순환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본인이 발의한 사회보장기본법 개정안이 복지와 고용을 연계하는데 역점을 둔 것이라며, 개정안 후속 조치와 세부 정책에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근혜 / 대통령 당선인

"현금을 주는 소득 보전 중심에서 사회서비스 중심으로 복지시스템과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을 기본 철학으로 합니다. / 복지도 경제정책의 중요한 한 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복지지출의 효율화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박 당선인은 복지 예산이 중간에 누수되는 부분을 철저하게 막는 것이 중요하다며, 새 복지 정책을 추진하기에 앞서 제대로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