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당선인 "낙하산 인사 새 정부에선 없어져야"
등록일 : 2013.01.31
미니플레이

박근혜 당선인은 오늘 인수위 정무분과 국정과제 토론회에 참석해 업무보고를 청취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당선인은 낙하산 인사와 같은 나쁜 관행을 답습하는 공직사회의 개혁을 주문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공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여 깨끗하고 유능한 정부를 만들어 나가자"

박근혜 당선인은 정무분과 국정과제 토론회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의 사기를 떨어뜨리는 낙하산 인사는 새 정부에선 없어져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또 공무원이 소신껏 일하지 못하게 하거나, 나쁜 관행인 줄 알면서도 답습할 수 밖에 없는 분위기도 개혁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1리터의 깨끗한 물에 한 방울이라도 오물이 섞이면 마실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99%의 공무원이 깨끗해도 1%가 부정부패를 저지르면 국민들은 공직사회 전반을 불신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박 당선인은 공약 이행을 위한 부처간 효율적인 업무 조율과 내부 점검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총괄조정과 업무평가, 공약 이행의 선순환 시스템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총리실과 청와대 비서실의 기능 점검을 주문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정부 3.0 시대 열겠다고 약속을 했는데 그렇게 되려면 각 부처와 공무원이 따로 되지 않고 서로 잘 어우러져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박 당성인은 깨끗하고 유능한 정부라는 목표가 단지 선언에 그치지 않도록 구조적이고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고민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