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당선인, 전국 시도 지사와 오찬 회동
등록일 : 2013.01.31
미니플레이

박근혜 당선인이 오늘 오후 전국 광역 자치단체장들을 만납니다.

아무래도 박 당선인이 내세운 지역별 공약에 대한 구상과 지자체장들의 지역 현안을 청취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봅니다.

강필성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박근혜 당선인은 오늘 박원순 서울시장 등 전국 17개 시도 지사들과 오찬을 함께하고 회동을 갖습니다.

박 당선인이 대선 이후 광역단체장을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박 당선인이 광역자치단체장들과 어떤 이야기를 할 지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박 당선인은 대선 때 내세웠던 지역별 공약과 지역 균형발전 구상을 밝히고 지역별 현안을 청취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역 현안 중 하나인 동남권신공항 문제나 해양수산부 입지 등의 내용이 나올 지 주목됩니다.

지방의 재정난 해결과 관련한 이야기도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효율적인 지방 재정 부담을 위한 중앙과 지방의 협력회의 설치나 지방세 비율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 당선인은 총리후보를 사퇴한 김용준 인수위원장에게 인수위원장직을 계속 맡아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죠?

네, 그렇습니다.

박 당선인의 요청에 따라 인수위는 김 위원장 체제를 계속 유지하게 됩니다.

김 위원장은 어제 정무분과 국정과제 토론회에 앞서 위원장직을 계속 유지하느냐는 질문에 예라고 답했습니다.

또 조윤선 대변인도 김 위원장이 위원장직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박 당선인은 어제 새누리당 강원지역 의원들과 점심을 같이 하면서 김 위원장의 이름을 직접 거론하진 않았지만, 김 위원장의 총리 후보 중도 사퇴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당선인은 청문회에 가면 마치 죄가 있는 사람처럼 대한다며 좋은 인재들이 공직을 두려워하는 부분은 굉장히 걱정스럽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인사 검증에 대한 어려움도 토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삼청동 인수위원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