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의정부 미군기지에 을지대 병원 들어선다
등록일 : 2013.01.31
미니플레이

의정부 캠프 에세이온 부지에 을지대 캠퍼스와 부속병원이 들어섭니다.

반환 미군기지에 민간자본이 투입되는 첫 번째 사례인데요

교육여건 개선, 의료서비스 향상, 경제 유발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됩니다.

나라방송 문태옥 기자입니다

의정부 캠프 에세이온 부지에 을지대 캠퍼스와 부속병원이 들어섭니다.

반환 미군기지에 민간자본이 투입되는 첫 번째 사례인데요.

교육여건 개선, 의료서비스 향상, 경제 유발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됩니다.

을지대 캠퍼스와 부속 병원이 의정부에 들어섭니다.

부지는 캠프 에세이온 12만 3,000제곱미터!

전국 반환 미군기지 중 민간자본이 들어가는 첫 번째 사례로 총 6,000억원이 투입됩니다.

이를 위해 을지대학교와 국방부, 의정부시, 경기도는 지난 21일 캠퍼스와 부속병원 건립을 위한 토지매매 및 상생 협약식을 열었습니다.

박준영 / 을지대학교 총장

“2017년도까지 대학 캠퍼스를 개교하게 됐고 2021년도에 1,028병상의 경기북부에서 가장 큰 병원으로 개원할 예정입니다.”

이중 을지대 의정부 캠퍼스는 시 최초의 4년제 대학으로 총 정원 2,000명 규모로 조성됩니다.

학교 측은 입학 정원의 10%이상을 지역 고교 출신 학생으로 우선 선발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속병원 또한 경기북부 최대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구축되며, 이외에도 의과학연구소, 비임상시험센터 등을 갖춘 헬스케어 테크노 파크도 계획돼 있습니다.

안병용 / 의정부시장

“경제유발효과는 한 4,000억원이 된다고 보고서에 검증되고 있고 고용효과만 해도 5,000명에 이릅니다.”

전문가들은 을지대 캠퍼스 및 부속 병원을 통해 낙후된 경기북부지역 교육여건과 의료서비스 수준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라방송 문태옥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