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군산 기업사랑 실천 본격화
등록일 : 2013.02.07
미니플레이

경기침체는 중소기업을 더욱 힘들게 하죠.

특히 전북 도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군산지역 산업단지는 대부분 중소기업이 입주해 있는데 올해부터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이 전개되고 있다고 합니다.

KCN 금강방송 최정호 기자입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3층에 들어선 상담센터.

이곳에서는 법률과 회계, 노사분야 등 모든 상담이 무료로 이뤄집니다.

매주 한 차례에 걸쳐 오후 2시부터 1시간가량 이뤄지는 전문 상담을 통해 중소기업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상 대기업과 달리 중소기업의 최대 고민은 법적 분쟁 등 전문 지식의 부족해 자생력을 유지하지 못한다는 것.

때문에 이러한 무료 상담은 중소기업에게 있어 희소식과도 같습니다.

김영규 / 노무법인 월드 대표

“세무회계 문제 또는 법률문제 등에서 나름대로 애로사항이 있을 것입니다. 중소기업 전문 상담센터 운영을 통해서 기업들의 애로 사항이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도 군산지역 입주기업은 올해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산업단지 출퇴근버스가 15개 노선으로 확대되면서 46개 업체, 550여 명이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또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해 근로복지공단과 협약이 체결되면서 소득이 낮은 근로자는 1년 간 이자 3%를 지원받습니다.

이밖에 기업사랑 가맹점 모집과 기업애로 해소 즉시처리 민원팀이 운영되는 등 모두 28가지 지원계획이 추진됩니다.

한마디로 단순한 투자 촉진 지원을 넘어 복지 후생까지 초점을 맞췄습니다.

고성술 / 군산시 항만경제국장

“그동안에는 투자지원금 위주로 지원을 했지만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후생복지 차원으로 지원을 하게 됐습니다. 앞으로 기업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경기 침체로 그 어느 때보다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중소기업들.

지역경제 활성화에 있어 첨병역할을 하는 이들에게 기업사랑 정책이 활력이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KCN NEWS 최정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