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당선인, "창조경제로 전통시장 경쟁력 높여야"
등록일 : 2013.02.12
미니플레이

설 연휴를 앞두고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서울의 한 전통시장을 찾아 민생경제를 직접 살폈습니다.

박 당선인은 전통시장도 '창조경제' 개념을 도입해 경쟁력을 높여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서울의 한 전통시장을 찾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경기가 어떤지 애로사항은 없는지 일일이 물으며 상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특히 한 이동통신사에서 보급한 상품과 고객관리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이며 편리성 등을 직접 체크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아 그러시군요. 올해는 또 이런 도움을 받아서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십시오.”

박 당선인은 또 미리 준비한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순대와 편육 등을 구입하기도 하고 사진을 함께 찍자는 시민들의 요청엔 포즈를 취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앞서 열린 상인들과의 간담회에서 박 당선인은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중곡시장 성공사례가 앞으로 경제 어떻게 활성화하느냐, 창조경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핵심내용 중 하나가 IT나 과학기술과 각 산업이 이렇게 융합하고 접목해서 부가가치 높이고 경쟁력 높이고 그렇게 해야 합니다.“

박 당선인은 각 전통시장의 고유한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을 위한 정책금융, 택배보관 창고 등을 만들어 달라는 상인들의 요구 사항에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