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새 순항미사일 공개…적 지휘부 창문까지 타격
등록일 : 2013.02.14
미니플레이

핵실험 등 북한의 잇따르는 도발에 대응해 우리군이 새로운 순항미사일을 공개했습니다.

적 지휘부 창문까지 골라 타격할 수 있는 정밀도를 갖췄는데요, 보도에 이지수 기자입니다.

구축함에서 불기둥이 솟구칩니다.

곧이어 순항미사일이 하늘로 솟아오릅니다.

한참을 날아가 목표물을 정확히 명중시킵니다.

이번엔 잠수함에서 발사된 순항미사일.

바닷속에서 쏘아올려진 뒤 목표물에 내리꽃히며 폭발합니다.

군이 새로운 순항미사일을 공개적으로 보여준 것은 핵실험 북한의 잇다른 도발에 맞서 우리 군의 대비태세를 보여주기 위해섭니다.

유영조 소장 / 국방부 전력정책관

"북한이 미사일을 개발하고 있고 국민들이 불안감을 많이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도 대응능력 충분히 갖고 있다는 점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국민들을 안심시키게 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순항미사일은 현무 '3-C'의 개량형으로 우리 기술로 만들어졌고, 사거리는 북한 전역을 타격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 지형에 유용할 것으로 군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여러 표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수상함과 목표물 가까이까지 침투해 발사할 수 있는 잠수함의 장점을 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작전 시간도 현재보다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일부 실전 배치된 순항 미사일은 3년 안에 배치가 모두 끝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V 이지수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