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어제 열린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국정기획조정분과 국정과제 토론회에 참석했습니다.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안녕하셨습니까.
오늘 토론회는 좀 더 단촐해진것 같습니다
그동안에 각 분과별 업무를 조율하시고 정부조직개편안을 만드시느라 수고가 많으셨다.
그동안 우리 인수위는 각종 국정과제들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현장방문 등을 통해서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챙겨왔다.
이들을 종합, 정리해서 `희망의 새시대'를 국정비전으로 제시하고 5대 국정목표와 140개 국정과제를 선정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정과제 하나하나가 국민들의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우리 국민이 행복한 새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제들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토론을 통해서 혹시 부족한 점은 없는지, 또 더나은 실천방안은 없는지 함께 찾아봤으면 한다.
저는 국정목표를 정하고 과제를 잘 선정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바로 이 과제들을 어떻게 실천으로 잘 옮겨서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변화를 느끼실 수 있도록 하느냐는 것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가 약속을 잘 실천을 하려면 무엇보다 정부부터 행정편의적인 사고를 완전히 벗어버리고, 국민을 중심에 두고 국민 우선으로 모든 일을 해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국민들이 새정부에 거는 기대는 여태까지 해왔던 관행이나 관습에서 벗어나서 실질적으로 국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행정부가 되고, 열심히 국민들을 위하는 그런 정부가 되길 바랄 것입니다.
이번에 우리가 내놓은 정부조직개편안도 이런 원칙에 따라 정부가 국민을 중심에 두고 일할 수 있도록 만든것입니다.
서로 생각하는것은 다를 수 있겠지만 새정부가 무리없이 출발을 하고, 국민 중심의 새로운 국정운영을 펼쳐갈 수 있도록 국회에서 협조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우리 인수위에서도 우리의 진정성을 잘 설명해주시고, 국회와 국민의 협력을 이끌어내주시길 바란다.
오늘 토론을 통해서 국정과제 점검이 잘 이뤄져서 국민을 위한 새 정부의 성공적인 밑그림이 그려질 수 있길 바란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굿모닝 투데이 (344회) 클립영상
- 청와대 비서실장 허태열 전 의원 내정 1:49
- 인수위 국정기획조정분과 국정과제 토론회 - 박근혜 당선인 풀워딩 3:00
- 靑 3실장 인선 완료…남은 6수석은 5:04
- "경제성장과 민주화의 원동력은 교육" 0:31
- 이 대통령, 오늘 오전 11시 퇴임연설 0:21
- 북 핵실험 방사성물질 채집활동 1~2주 연장 2:09
- 대통령 취임 앞두고 北 GPS 교란 '관심' 경보 0:25
- 한미, 북 도발 대비 '연합 대잠훈련' 실시 0:23
- 굿모닝 지구촌 6:21
- 택시법 협상 결렬…내일 운행중단 예고 0:28
- 대학축제 뒷돈 받은 총학회장 7명 적발 0:37
- 학교폭력 기재거부 전북 교육공무원 19명 징계 0:30
- 시대에 따라 달라진 대학졸업식 풍경 1:45
- 제94회 전국동계체육대회 개막···21일까지 계속 2:09
- 설 원산지 위반 여전…천여곳 적발 2:02
- 동네마다 '작은 도서관' 늘어난다 [시니어 리포트] 2:41
- 아파트 이웃간 벽 허문 탁구동호회 [시니어 리포트] 2:18
- 버려지는 장난감, 예술교육에 활용 [캠퍼스 리포트] 2:24
- 상원사 동종 '천년에 얽힌 이야기' [캠퍼스 리포트]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