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세계 대형 곤충 400여마리 한자리에 [캠퍼스 리포트]
등록일 : 2013.02.20
미니플레이

어른 손바닥 만한 나비, 휴대전화보다 큰 자벌레를 실제로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400여 마리의 세계 각국 대형 곤충들이 전시되고 있는 현장을, 허예지 캠퍼스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세계의 거대곤충 특별체험전'이 열리고 있는 서울숲 공원 커뮤니티 센터 전시실입니다.

이번 특별체험전에는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 골리앗대왕대벌레 등 세계각국의 거대곤충 60종 2백여마리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 우리나라 곤충 15종 220여 마리등 모두 420여 마리가 전시되고 있습니다.

이 하늘소는 명함크기 보다도 훨씬 큽니다.

학명조차 거인이라는 뜻의 기간테우스 대왕하늘소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골리앗 대왕 대벌레, 두번째로 큰 웨스트우드 왕대벌레 등 주변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크고 무거운 초대형 곤충들이 가득합니다.

아름다운 빛깔의 몰포나비를 비롯한 다양한 대형 나비 표본도 전시되고 있습니다.

임예순/서울숲공원 운영팀장

"겨울에 아이들이 집에서 웅크리고 있는 시간들을 서울 숲 공원에 엄마 아빠와 와서 곤충을 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어린이들은 곤충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사슴벌레와 굼벵이를 보고 만질 수 있습니다.

책이나 텔레비전에서만 보던 곤충들을 직접 만져본 아이들은 생경한 느낌에 몸서리를 칩니다

유지훈 /동수원초교 6학년

"거대곤충 전시를 하고 설명을 하는 것이 있다고 해서 찾아보고 오게 됐어요."

주말에는 곤충에 대해 더욱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곤충학습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습니다.

곤충 아카데미에서는 시청각 자료를 통해 다양한 거대 곤충들의 특징에 대해 배웁니다.

또 나무토막에 곤충의 실제 표본을 붙여 모형을 만드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눈빛이 호기심으로 빛납니다

이진희 / 경기 성남시

"일상 생활에서 곤충을 접할 기회도 없고 집에서 키우기도 쉽지 않은데 아이가 곤충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찾아왔습니다."

서울숲에서는 이번 세계의 거대 곤충아카데미에 이어 '나비이야기', '수서곤충 갑각류 아카데미' 등 모두 6차례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게획입니다.

이번 거대 곤충 특별 전시회는 오는 24일까지 계속됩니다.

캠퍼스 리포트 허예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