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원주시, 금연마을 조성사업 추진
등록일 : 2013.02.21
미니플레이

시민들의 높은 흡연율을 낮추고자, 원주시가 본격적인 금연마을 조성사업에 나섰습니다.

원주시는 이번 사업으로 주민들의 건강과 특색있는 마을 꾸미기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위해 앞장선다는 계획입니다.

ybn 영서방송 이명진 기자입니다.

금연아파트로 운영중인 원주 무실동의 한 아파트 단지입니다.

500여세대가 모여 사는 이 곳은 입주자들로 구성된 금연위원회가 자발적인 금연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담배 연기 없는아파트로 인정받았습니다.

원주시가 이같은 금연마을을 만들기 위해 특색있는 금연마을 조성 사업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원주시의 흡연율은 전국평균인 24.9%보다 훨씬 높은 28.2%.

이는 강원도 평균인 26%보다도 높은 수치입니다.

이러한 흡연율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원주시는 마을 단위의 금연사업을 올해의 핵심사업으로 키운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금연마을로 선정된 지역에는 대형 아치와 조형물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습니다.

박왈수 과장 / 원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테마 있는 금연마을이라는 대형 아치도 저희가 설치를 해 드리겠고, 골목 어귀에도 금연마을이라는 어떤 독특한 조형물도 설치를 해서, 그 마을에 들어갈 때는 담배라던가 라이터들을 보관하고 들어갈 수 있도록 하고 꽃길 조성이라던가, 한마디로 그 마을을 다른 마을과 차별화되게끔 꾸며서..”

또한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는 무료 건강검진이나 금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주민 스스로가 금연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입니다.

원주시는 다음 달 말까지 공고 기간을 거쳐, 4월부터 신청을 원하는 마을을 접수받아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갑니다.

YBN뉴스 이명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