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전해주는 대학생 '잡마케터'가 강원도 한림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영롱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3평 남짓한 녹음실 안.
네 명의 잡 마케터들이 팟캐스트 방송 ‘내일을 잡아라’를 녹음 중입니다.
'내일을 잡아라'는 학생들이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취업문제에 대해 보다 현실적으로 다가가는 방송입니다.
이들의 솔직 담백한 취업스토리는 바로 SNS을 통해 수많은 대학생들에게 퍼집니다.
이 방송은 전문 팟캐스트 방송인 ‘올해는 취업’에서 공동녹음 제안이 들어올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잡 마케터는 지난해 11월초 한림대 학생들의 취업과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이들은 실시간으로 SNS, 블로그, UCC, 팟캐스트 등을 통해 취업관련소식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각기 전공이 다른 잡 마케터들은 홍보활동에 앞서 바이럴마케팅 비법과 영상촬영편집 포토샵, 팟캐스트 실습교육 등의 수료과정을 거쳤습니다.
한수진 / 한림대 광고홍보전공 3학년
"여기서는 SNS와 관련된 많은 컴퓨터 툴도 배울 수 있고, 많은 사람들과 친분 그리고 경험은 두말할 것 없이 연기도 하고 UCC촬영도 하니까 굉장히 많은 경험 쌓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교내 취업지원센터 프로그램 홍보와 기업탐방을 통해 잡 마케터로서의 실력을 쌓았습니다.
이현애 / 한림대학교 취업지도사
"어떻게 하면 취업지원센터를 홍보할 수 있을까 해서 저희가 구전 마케팅을 활용하자라고 생각했습니다. 학생들이 학생들에게 홍보를 한다면 그렇게 손을 잡고 오는 계기가 시작되어서 더 길어질 것이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청년실업이 전체실업률의 3배인 시대.
학생들의 발이 되어주고 있는 취업정보통 잡 마케터.
잡 마케터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취업준비생들의 발걸음이 한층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캠퍼스 리포트 김영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