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케리 미 국무장관, 내달 방한…북핵·정상회담 협의
등록일 : 2013.03.15
미니플레이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다음 달 우리나라를 비롯해 아시아 국가를 방문합니다.

북한의 도발 위협으로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한반도 정세가 집중 논의될것으로 보입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다음 달 한국과 일본, 중국을 차례로 방문한다고 빅토리아 눌런드 국무부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케리 장관은 다음달 10일과 11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주요 8개국 회의가 끝난 뒤 곧바로 아시아 세 나라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케리 장관은 해당국 정부 주요 인사들을 만나 전반적인 양자와 다자간 문제들과 경제협력, 환경 문제 등을 집중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북한의 3차 핵실험 이후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한반도 정세를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5월로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방문을 앞두고 한미간의 주요 외교안보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것으로 보입니다.

눌런드 대변인은 케리 장관의 구체적인 방문 일정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전화를 걸어 북한 문제를 논의했다고 미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협상론자'로 북한에 대해 대화를 나설 것을 촉구해온 케리 장관의 방한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