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017년까지 일자리 238만개 창출…고용률 70% 달성
등록일 : 2013.04.01
미니플레이

현재 우리나라의 고용률은 64% 수준에 머물고 있는데요, 정부는 2017년까지 238만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고용률을 70%까지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고용노동부의 업무보고 내용, 여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5년내에 고용률을 70%까지 끌어올리겠다 게 고용노동부 업무보고의 핵심입니다.

우선 대상별 맞춤형 고용정책에 따라 청년들에게는 불필요한 스펙쌓기 경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상담을 통해 청년들의 관심분야를 알아낸후 온 오프라인 멘토링을 통해 취업매칭까지 이뤄지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여성들은 육아 휴직 대상 자녀의 연령을 현행 6세에서 초등학교 3학년으로 확대하고 장년층은 2017년부터 단계적으로 60세 정년 보장을 의무화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일자리 질을 높이기 위한 정책도 추진됩니다.

2015년까지 공공기관의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전환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방하남 장관 (고용노동부)

"공공부문에 늦은 부분에 대해서는 관리차원에서 각 협조아래 정규직 전환 계획들을 관리해 나가고 부차원에서는 정책이나 지원을 통해서 큰 마찰없이 정규직 전환될 수 있도록"

특히 기업의 비정규직 차별에 대해서는 징벌적 금전보상제도를 도입할 방침입니다.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화학사고 등 중대산업재해와 관련해서는 주기적 평가와 함께, 재해사업장에 가장 높은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조치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KTV 여정숙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