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꽃게 성어기, 서해 경계에 만전"
등록일 : 2013.04.02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이 일선 군부대 지휘관들과 화상통화를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꽃게 조업이 시작되는 4월 북한의 도발이 많았다며 철저한 경계태세를 주문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국방부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뒤 우리나라 서북도서 지역 방어를 담당하는 2함대 사령부 사령관과 화상통화를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서해는 지금까지 북한의 도발이 집중된 지역으로 특히 꽃게 조업이 시작되는 4월, 도발이 많았다며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진 육군 26사단 사단장과의 화상 통화에서는 장병의 정신 교육을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강한 군대를 만들려면 좋은 무기도 갖춰야 하지만 장병들의 강한 정신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화상 통화를 마친 박 대통령은 병역의무의 공정성을 강조했습니다.

최근 해외 영주권과 시민권자들의 자발적 입대가 늘고 있어 우리 젊은이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한 박 대통령은 이럴 때일수록 병역이 공정하고 비리 없이 이뤄지도록 병무행정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또 제대군인이 일자리를 구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제대군인 지원센터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올해가 6.25 정전 60주년을 맞는 해로 국가보훈처를 중심으로 국민들이 안보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기념사업을 충실히 준비해달라고 말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