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창업부터 재도전까지' 단계별 금융지원
등록일 : 2013.04.04
미니플레이

금융위원회는 업무보고에서, 미래 창조 금융지원 강화 방안을 내놨습니다.

창업 초기부터 재도전까지 성장단계별 지원을 통해, 창업자와 중소기업을 살리는 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창업-회수-재도전'의 선순환 금융환경을 만들기 위해 정책금융 체계가 바뀝니다.

성장단계별로 금융지원을 하겠다는 겁니다.

금융위원회는 창업초기 단계에 필요한 자금을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조달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도입하고, 기술과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5억원까지 특례보증을 해 주기로 했습니다.

자금은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이 500억원 규모로 마련합니다.

기업 운영단계에서는 중소 혁신기업이 보유한 특허 등 지식재산권을 팔아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천억 원 규모의 지식재산권 펀드가 도입됩니다.

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을 중심으로 '성장사다리펀드'를 만들어 중소기업 인수합병과 지적 재산권 시장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중소기업만을 위한 주식시장인 '코넥스 시장'이 오는 6월 신설됩니다.

또 실패한 중소기업의 재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안에 제2금융권의 연대보증 폐지 방안이 마련되고, 기술력이 있으면 음식업과 미용업 등도 재창업을 지원해줍니다.

정찬우 부위원장 / 금융위원회

“특히, IMF 외환위기 당시 연대보증을 선 선의의 피해자에 대해서 다양한 신용회복 지원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금융위는 아울러 주가조작 근절을 위한 제도 개선과 금융소비자 보호기구 신설도 차질없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